사용자 도구

사이트 도구


장례식

차이

문서의 선택한 두 판 사이의 차이를 보여줍니다.

차이 보기로 링크

양쪽 이전 판이전 판
다음 판
이전 판
장례식 [2019/06/13 15:25] akpil장례식 [2019/06/13 17:29] (현재) akpil
줄 16: 줄 16:
   * 화장 : 발인 --> 운구 --> 화장장 --> 분골 --> 봉안(또는 가족묘 또는 수목장 등)    * 화장 : 발인 --> 운구 --> 화장장 --> 분골 --> 봉안(또는 가족묘 또는 수목장 등) 
   * 매장 : 발인 --> 운구 --> 노제 --> 하관 --> 평토(또는 봉분제)   * 매장 : 발인 --> 운구 --> 노제 --> 하관 --> 평토(또는 봉분제)
 +
 +이렇게 장례를 치르고 나서 하루 쉬고 나서 삼우제를 지낸다. 예전과는 달리 가족끼리 모여서 간단히 하는 추세다. 대충 삼우제 지내고 나면 일단 장례는 끝난 거다. 집안마다, 지역마다 다 다르지만, 삼우제 지내고 탈상하는 경우도 있고, 49재 지나고 탈상하는 경우, 1년 또는 3년상 끝낸 후 탈상하는 경우도 있고, 간단하 장례 끝내고 탈상하는 경우도 있다. 우리집 같은 경우는 형식적이지만, 49재때 모여서 기독교식으로 예배드리고 난 후 탈상하고 있다.
  
 대충 절차는 이렇다. 대충 절차는 이렇다.
줄 42: 줄 44:
   * 공식적인 절차는 아니지만, 매우 중요한 정산이 있다. 장례식장으로 와서 비용을 맞추어보고 지불을 하고 인사하고 나오면 된다.   * 공식적인 절차는 아니지만, 매우 중요한 정산이 있다. 장례식장으로 와서 비용을 맞추어보고 지불을 하고 인사하고 나오면 된다.
  
-이 모든 절차는 그 가족이 결정해야 한다. 남이 와서 이건 이렇게 저렇게 하라고 하는 것은 말 그대로 남의 제사에 감놔라 대추놔라 하는 것 밖에는 안된다. 예를 들어서 빈소에 촛불을 안 켜겠다고 하는데 굳이 와서 켜야 한다고 얘기하거나 ... +이 모든 절차는 그 가족이 결정해야 한다. 남이 와서 이건 이렇게 저렇게 하라고 하는 것은 말 그대로 남의 제사에 감놔라 대추놔라 하는 것 밖에는 안된다. 예를 들어서 빈소에 촛불을 안 켜겠다고 하는데 굳이 와서 켜야 한다고 얘기하거나 ... 이래라 저래라 ... 하는 사람들이 의외로 많다. 
 + 
 +------------- 
 + 
 + --- //[[|akpil]] 2019/06/13 15:45//
장례식.1560407121.txt.gz · 마지막으로 수정됨: 2019/06/13 15:25 저자 akpil

Donate Powered by PHP Valid HTML5 Valid CSS Driven by DokuWiki